유럽/북유럽

북유럽 (3) 베르겐 (노르웨이 너트 쉘에서 피오르드 주유)

MissionFromGod 2023. 6. 11. 07:40
반응형
아침부터 하루 종일 노르웨이 최대의 "

송네 피오르

"주유에. 불행히도 거의 하루 종일 비가 내리고 있고 피오르드의 절경을 볼 수 없었다 .... 하지만 철도, 페리, 버스를 갈아 타고 자연 속을 이동하거나 멋진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고했기 때문에 나름대로 즐길 수 있었다! !

베르겐 역에서 피오르드 주유 시작!

여행 2 일째 9 월 23 일 (목) : 베르겐 출발 ​​피요르드 일주아침 식사는 방 문 손잡이에 걸려 있었다.

샌드위치, 사과 주스. 열차 안에서 먹을 용으로 가져와.

베르겐에서 숙박 한 호텔
 P- 호텔 베르겐 (P-Hotels Bergen)
방은 검소하지만 관광하기에 매우 편리한 위치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았다!
추천도 star2 star2 star2 star2

7:50 호텔 출발

꽤 비 였지만, 일정에 여유가 없기 때문에 비에도 갈 수 밖에 없다 ....호텔 외관

분수가있는 "축제 광장"을 통해서 역

8:10 베르겐 역에 도착

예약하고 있던 피오르드 주유 티켓을 역에서 사무실로 교환

주유 티켓

피오르드 fjord

피오르드는 양안을 급격하고 높은 절벽에 끼워진 가늘고 깊은 바다에서 빙하 침식 된 얼음 음식 계곡 (ひょうしょ주시기에) (U字谷)가 침수 지형을 말하며,峡湾(峡湾)이라고도한다. '피오르드'은 노르웨이어로 "내륙에 깊이 들어간 만 '이라는 뜻이다.
피오르드 시티 투어

기차, 산악 철도, 페리 노선 버스를 이용하여 피요르드 관광을 손쉽게 즐길 수있는 편리한 주유권 「노르웨이 너트 쉘」을 이용했다. 루트는 오슬로 베르겐 보스를 출발지로 6 종류 중에서 이번 구입 한 것은 베르겐 아침 8:40에 출발하여 베르겐에 밤 8:34에 돌아온다는 루트.티켓은

공식 사이트

에서 구입했다.피오르드 주유 루트

노르웨이 너트 쉘
시간표

8:40 베르겐을 출발 해 밤 8:34에 베르겐에 돌아와

노르웨이 너트 쉘 시간표이번 루트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송네 피오르"을 둘러싼 물건

송네 피오르

(노르웨이어 : Sognefjorden)

노르웨이 최대의 피오르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피오르드이다. 피오르드의 가장 깊은 곳은 내륙에 있고 그 수심은 1,308m에 이른다. 반대로 입구 부근 거기가 바탕처럼 분위기가 있으며 수심은 100m 정도이다. 피오르드의 폭은 평균 5km 정도이며 양안은 1000m가 넘는 절벽에 둘러싸여있다.피오르드 해안 마을은 보트에 의해 연결되어있다. 주요 도시로는 발레 가닥 구도봔겐 프롬 등이있다. 구도봔겐는 송네 피오르의 지류 중 하나 인 네로이 피오르드에 접하고있어 아름다운 경관으로 알려져있다. 프롬에서 관광 노선으로 유명한 프롬 선이 달리고있다. 이 철도는 20km 떨어진 뮤루다루 도착까지 864m 상승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기울기로되어있다.

베르겐에서 뮤루다루에 (베르겐 철도)

8:40 베르겐 발 (베르겐 철도에서 뮤루다루에)

좌석은 자유석. 시즌을 조금 지나서있는 것과 비 때문에 그만큼 사람은 많지 않았다 (일본인은 2,3組い했다).

차내에서는 아침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었다.

차창에서

10:46

뮤루다루

(Myrdal) 입고

해발 867m의 뮬 다르 역에서 프롬 산악 철도로 갈아 탄다.

기차를 내리 자마자 프롬 철도가 보인다.

뮤루다루에서 프롬에 (프롬 철도)

10:55 뮤루다루 발 (프롬 철도에서 프롬에)

프롬 철도

해발 865m에 위치한 뮤루다루 역에서 피오르드 해안에있는 프롬 역을 맺는다. 가파른 산악 지대를 달리고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있는 노르웨이의 주요 관광 명소가되고있다.노선 길이는 약 20.2km이다. 가파른 산악 지대를 달리기 위하여 노선은 구불 구불 있으며 중간에 20의 터널을 통과한다. 최대 기울기는 약 1:18 (55 ‰)이다. 전선의 소요 시간은 약 60 분. 최고 40km / h.
프롬 철도 외관

프롬 철도 차내

모든 자유석. 이 날은 혼잡하지 않기 때문에 여유있게 좌석 확보. 복고풍 인테리어로 분위기가있다.

프롬 철도의 차창으로부터

쇼 - 스 폭포

프롬 철도의 하이라이트. 여기서 철도는 10 분 정차하고 승객은 모두 홈에 내려 기념 촬영. 길이는 93m하지만 플랫폼에서 가깝기 때문에 폭포의 물보라가 걸리는 정도의 박력.

11:50

프롬 (Flåm)

입고

프롬 역 바로 옆이 프롬 항구

크루즈까지는 3 시간으로 충분한 시간이있다.

날씨가 좋으면 하이킹 등을 할 예정 이었지만, 공교롭게도의 악천후 때문에 천천히 점심 등으로 지출프롬 역에는 관광 안내소와 큰 선물 가게가있다.

기념품 가게에서 자석 등의 기념품을 구입했다.

호화스러운 점심을 즐길

13:30 프레 트 하임 호텔 (Fretheim Hotel) 2F 레스토랑에서 점심 식사

점심 한산한 있었기 때문에 손님은 거의 없었다.

조금 사치스럽게 대충 것을 주문

스프는 꽤 양이 많았다.

연어는 지금까지 먹어 본 적이없는 두께. 부드럽고 육즙

디저트도 상당한 볼륨. 원시 과일이 듬뿍 사용되고있어 굉장히 신선하고 맛있었

식사를하고, 아래에서 일본인 인듯한 웃음이 ...

일본인의 단체 투어가 안쪽에 놓인 자리에. 곧 요리가 나오고 순식간에 없어져 있었다. 체류 시간 30 분 정도. 역시 여행은 효율이 좋다.날씨가 회복 될 조짐은 전혀 없음

프롬에서에 도봔겐 (페리)

15:00 배에 탑승

이미 많은 사람이 승선하고 있었다.

15:30 프롬 항구를 출항 (도봔겐까지 2 시간 크루즈 )

바람이 휙휙 추위가 대답한다. 실내 좌석은 '여행 이야기 "의 배지를 붙인 일본인의 단체가 확실 확보하고 만석. 투어 객은 차분한 중년 세대가 많았다.외부 갑판에있는 의자 석에 앉았는데 중간에서 중국인 단체에서 소란스러워했다.

유감스러운 날씨 ...

구름과 안개 투성이.

작은 마을에는 화려한 집

선장들이 꽤 휴식

추워서 밖으로 멀리는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매점에서 따뜻한 음료를 사거나 보냈다.

많은 폭포가 발생

17:20

구도봔겐 (Gudvangen)

도착

구도봔겐에서 보스로 (버스)

17:45 구도봔겐 출발 (버스 에서 스타루하이무 계곡을 통해 보스에)

버스 안에서 숙면 해 버려 기억이 전혀 없다 ....19:00

보스 (Voss)

입고

보스에서 베르겐으로 (베르겐 철도)

19:20 보스에서 (베르겐 철도에서 베르겐으로)

베르겐 철도 차량. 가고 탄 기차보다 좌석이 넓었다.

차내에서는 숙면 ...20:34

베르겐 역

도착

밖은 깜깜. 비가 찼다 ... .역 근처 슈퍼에 들러 수프 등 구입

21:30

돌아가는 길에 있었다 "Deli de Luca」라고하는 가게에서 저녁을 사 호텔에

쇼케이스에 음식이 많이 있었다.

체크 행렬이있어 번성하고있는 가게였다.

21:45 호텔 도착

사온 저녁 식사는 모두 맛이 진한에서 밤. 사고 너무 절반도 못 먹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