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아고다 예약 취소 및 변경 방법: 단계별 가이드

MissionFromGod 2023. 6. 5. 13:50
반응형

아고다는 해외 호텔 예약에 많이 이용되는 플랫폼인데, 때때로 예약 변경이나 취소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아고다에는 환불이 어려운 상품이 많아,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하거나 전액 환불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아고다에서 환불받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고다 예약 취소와 환불 방법

아고다에서 예약 시, 무료 취소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무료 취소 가능한 상품은 예약 리스트나 이메일에서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무료 취소 기한은 숙소마다 다르니, 예약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무료 취소가 불가능한 상품이라도, 호텔과 직접 연락하여 환불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메일 문의란이나 전화번호를 찾아 연락해 보세요. 호텔에게는 예약 취소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아고다를 통해 예약했다는 사실을 알려주세요. 

호텔이 환불 승인을 해주면, 그 내용을 캡처하여 아고다 고객센터에 제출하세요. 

아고다 고객센터는 앱에서 '기타>일반 문의 / 여기 목록에 없는 예약 관련 문의'를 선택하면 전화 상담 버튼이 나타납니다. 

전화번호는 070-4784-4366입니다. 전화 시 호텔 담당자의 이름과 이메일 내용을 알려주시고,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 날짜가 지난 후의 환불 방법

예약 날짜가 지난 후에도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드물지만,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와 같은 특별한 상황으로 인해 여행 제한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고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예약 변경/취소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세요. 아고다 고객센터는 숙소와 협력하여 최대한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합니다.
예약 날짜가 지난 후에 환불받을 수 있는 경우는 드문 경우이므로, 가능하면 예약 날짜 전에 환불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나 호텔을 통한 환불 방법

고객센터나 호텔을 통한 환불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고객센터나 호텔에 연락할 때는 예약 번호, 예약자 이름, 예약 날짜, 예약한 숙소 이름 등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환불 요청의 이유와 근거를 명확하게 말해주세요. 예를 들어, 코로나 19로 인한 여행 제한 사항이나 비상 사태 선언, 비행기 취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텔 측이 환불 승인을 해주면, 그 내용을 캡처해서 아고다 고객센터에 보내주세요.


환불 방법은 아고다 포인트나 카드 결제 취소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포인트는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카드 결제 취소는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환불금은 10일 내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 이상으로 아고다 예약 취소와 환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아고다에서 예약할 때는 무료 취소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환불이 어려운 상품을 선택하셨다면 위의 방법들을 참고해 보세요. 저도 한 번 경험해 본 바로는, 아고다 고객센터와 호텔 측이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 주었고, 환불도 잘 받았습니다. 그래도 몇 만 원 아끼려고 환불이 어려운 상품으로 예약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호텔 가격은 워낙 변동이 심하니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